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피부

백설탕이 몸에 나쁜 6가지 이유- 오한, 노화, 염증을 일으킨다?




#다이어트 #영양 #미용 #설탕 #백설탕 #비만 #설탕대체


건강 및 미용에 백해 무익? 정제 된 흰 설탕을 섭취하는 것에 의한 각종 폐해와 백설탕 대신에 사용할 조미료를 소개합니다.




조미료 소비량 1 위! 정제 된 설탕은 건강 미용 대적


달콤한 ON 단것은 남녀 불문하고 모두가 좋아. 삶을 풍요롭게하는 즐거움 중 하나이며, 과자는 그 나라의 문화이기도합니다. 식사라고는 말하지 않습니다 만, 현대인은 어쨌든 백설탕 섭취 너무 말할 수 있습니다.


일본의 가정에서 소비가 많은 양념은 간장 · 소금보다 설탕이 들기도합니다. 

전쟁, 백설탕는 고급품 이었기 때문에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전후 고기와 화학 비료, 초무침 등의 가정 요리에 설탕이 많이 쓰이게되었습니다. 이러한 설탕 (자당)과 포도당은 몸에 다양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음에, 백설탕 섭취 너무가 발생할 건강 피해의 예를 들어 보자.


1. 장내 환경을 악화시킨다.

설탕은 구강 내에서 스트렙토 코 쿠스 뮤 탄스 · 위장에 헬리코박터 균 대장에서 웰시 균 등 나쁜 균의 먹이가되기 때문에 섭취 너무 나쁜 균이 활성화 좋은 박테리아가 감소. 충치 · 궤양 · 장내 환경 악화의 원인.


2. 비타민 미네랄 부족하게된다.

당질을 에너지로 연소하는 과정에서 비타민과 미네랄이 필요합니다. 정제 된 설탕 당분 밖에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연소를 위해 비타민과 미네랄을 소모하고 부족을 초래합니다.


3. 당화 반응으로 피부와 내장을 노화시킨다.

당분을 과다 복용하면 남은 당이 단백질과 결합하여 당화가 발생합니다. 단백질이 카라멜 모양으로 갈색 굳어지기 때문에 당화는 몸의 탄이라고도 당화에 의해 피부와 내장의 노화를 촉진합니다.


4. 고혈당 저혈당과 좌절을 일으켜 부신 피로를 일으킨다.

종종 대량의 설탕이 체내에 들어가면 혈당이 급격하게 상승 췌장에서 혈당을 낮추는 인슐린이라는 호르몬이 과다 분비되는 것, 그 결과 설탕을 섭취 한 후 저혈당 기미에. 그러면 뇌가 기아 상태라고 착각하고 혈당을 높이도록 유도하기 때문에 식욕이 솟아 과식 해 버립니다. 또한 저혈당이되면 혈당을 올리기 위해 부 신피질 스테로이드 호르몬이 상승. 이것은 스트레스 호르몬이라고도 불리는 것으로, 몸의 긴장을 높이고 정신적으로 좌절 안절부절와 바지를 가져 불안 신경증 공황 장애로 진단되어 버리는 일도. 게다가 산화를 일으키는 노화의 원인이되기도합니다.


5. 몸을 차게한다.

동양 의학으로는 따뜻한 지방에서 잡히는 사탕 수수가 원료 백설탕은 몸을 차게하는 작용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6. 면역력을 저하시킨다.

설탕을 가지고 혈당치가 상승하지만, 동시에 면역 세포가 외부에서 침입해온 세균과 바이러스를 먹어 제거하는 힘 (탐식 작용)이 약해지기 때문에 것을 알고있다 있습니다.


7. 중독을 일으킬 수 있다.

당은 뇌의 쾌락 물질 도파민의 분비를 향상시킵니다. 도파민은 담배와 각성제 중독 증상을 일으키는 물질이며, 높은 중독성과 의존성이 있기 때문에 "먹었는데 또 먹고 싶어지는 부정적인 나선 '이 일어나고 만다. 스트레스를 뇌에서 도파민이 감소하면 쾌락을 추구 달콤한 것이 먹고 싶어집니다.


백설탕 대신에 사용할 수 있고 몸에 좋은 단맛은 무엇일까?


정제 된 설탕 대신에 사용할 달콤한 양념이 많이 있습니다. 각각 장단점이 있으므로 요리마다 구분합시다. 첫째, 흑설탕. 주로 사탕 수수 주스로 만든 있으며, 비 정제이므로 미네랄과 비타민의 함량은 1 위이지만, 남국의 식물이므로 몸을 차게합니다. 자당도 많으므로 섭취 너무 조심. 한편, 사탕무 설탕은 주로 추운 지역에서 채취 때문에 몸을 차게하기 어렵다고되어 있습니다. 장내의 좋은 균의 먹이가되는 올리고당이 풍부합니다. 감칠맛을 내고 싶을 때는 흑설탕을 사용, 그 이외는 사탕무 설탕 등등 구사하면 좋을 것입니다.


백설탕 대신 건강하게 사용할 수 있는 대표적인 "사탕무 설탕"



라칸 (라칸 하나)은 설탕의 400 배의 단맛이 있으면서도 칼로리가 거의 제로. 라칸의 단맛은 토리테루뻰 배당체로 항산화 작용이 높고 건강에도 미용에도 효과적입니다. 이곳은 아무리 먹어도 혈당은 오르지 않습니다. 또한 꿀에는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효소, 폴리 페놀 등 150 개 이상의 영양소가. 특히 효과가 높은 활성 형 비타민을 함유하고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가열하지 않고 생으로 먹는 것이 효과적. 벌꿀 전문점으로 맛을 맛을 찾는 것도 재미. 그러나, 자당도 많으므로 섭취 너무 조심해야합니다.


이러한 조미료를 도입하고, 무리없이 백설탕을 줄여 나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