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환경이야기/일상생활

사랑호르몬 '옥시토신'을 늘려 안티 에이징~!

사랑호르몬 '옥시토신'을 늘려 안티 에이징~!


옥시토신은 일명 '애정호르몬‘ 이라고도 합니다. 엄마가 사랑하는 아이를 안고 있을 때, 수유중인 연인과의 포옹 등으로 옥시토신의 분비가 높아집니다. 이 옥시토신이 부족 해 버리면 마음뿐만 아니라 여러 곳에서 불편을 느끼고 마는데요. 근육량에도 크게 관여하고 있기 때문에, 안티 에이징과는 뗄래야 뗄 수 없는 또 호르몬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옥시토신이 부족하면 어떻게 되나요?


사랑호르몬인 옥시토신은 아이 혹은 애완동물, 연인에게 사랑의 감정을 느낄 때 이외에도 자신이 충족 될 때도 나오고 있습니다. 반대로 자신을 부정하거나 무시되었다고 느끼거나 스트레스가 높아지면 옥시토신의 분비는 약해지고 마음의 문제로 나오거나합니다. 이것이 심해지면 불면증, 우울증 등을 유발합니다. 어린아이의 경우 자폐증으로 되어 버릴 수도 있을 만큼 중요한 호르몬입니다.



옥시토신을 늘립시다.


옥시토신을 늘리려면 ... 1. 좋아하는 사람을 생각하자 (예능 등 실제로 만난 적이 없는 사람이라도) 2. 항상 사랑한다는 생각으로 지내보자 3. 기분 좋다고 느끼는 사람 곁 에 있어보자 4. 자신의 주위를 좋아하는 것으로 채워보자 (인테리어, 양복 그 무엇이라도 좋습니다.) 5. 가장 중요한 것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에게 사랑받는 것은 정말 멋진 일 일겁니다. 나이가 몇이 되어도 사랑은 하고 싶다고 생각해보세요. 이것이 옥시토신뿐만 아니라 에스트로겐의 분비에 관련되어 있는 것입니다. 멜로 영화 나 소설 등을 보면 가슴이 두근두근하지요? 그러한 시간도 매우 중요합니다.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사랑호르몬.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700pixel, 세로 467pixel


자기 전에


자기 전에 마음에 충족이 오면 호르몬의 분비가 촉진됩니다. 자기 전에 휴식 시간을 가지고 있나요? 아무리 바쁜 밤에도 자기 전에 1시간을 자신 만의 소중한 시간으로 사용해보세요. 자신을 소중히 할 수 있는 것은 자신을 가장 알고 자신입니다. 당신은 어떤 생활과 말과 행동을 하면 행복을 채워지는 것을 느끼나요? 이에 대해서 차분히 생각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잠자리에 들기 전 꼭 기분 좋은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