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환경이야기/일상생활

자기소개서 👀 글자수세기 프로그램 베스트3












이제 곧 대입전형 준비가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많은 학생들이 자기소개서 즉, 자소서를 열심히 준비 할 텐데요. 


대입전형뿐만 아니라 입사지원 시 자소서 작성에도 유용한 "자기소개서 글자수세는 프로그램" 을 소개합니다.



자기소개서 글자수세기 프로그램 베스트3


1. 네이버 기본 프로그램 


네이버 검색창에서 "글자수세기" 로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 글자수세기 프로그램 입니다.


바쁜 분들은 네이버 기본 글자수세기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는데요.


다만 글자수세기 기능만있고 다른 기능은 없는 것이 아쉽습니다.





2. http://www.kidols.net/ 제공 글자수세기 프로그램


역시 무료로 제공되는 있는 프로그램이며 (무료라서 광고가 많이 있네요) 글자수를 계산하는 조건을 원하는데로 선택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





http://www.kidols.net/ 에서 제공하는 글자수세기 프로그램의 설명입니다.


글자수세기란?

취업을 하기위해서 이력서를 제출할때, 글자수를 제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글자수세기를 하지 않아, 서류에서 누락되는 경우는 없어야 합니다. 

글자수세기 프로그램은 정확하게 글자수를 알려줍니다. 


글자수세기 계산 방법

• 전체 1글자로 계산 : 모든글자를 1글자로 계산합니다. 

• 한글 1글자, 영어 0.5글자로 계산 : 한글은 1글자로, 영어는 0.5글자로 계산합니다. 

• 줄바꿈 계산 : 줄바꿈을 글자수에 포함할지 안할지를 결정합니다. 

• 띄어쓰기 제외 : 체크하면, 띄어쓰기는 글자수세기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또한 글자수세기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띄어쓰기 체크, 언어변환기, 외래어변화기 등이 있어 더욱 정확하고 실수 없는 자소서를 작성하는데 강력한 도움을 줍니다.



3. http://glja.2kr.kr/ 제공 글자수세기 프로그램


위 글자수세기 프로그램들과 마찮가지로 무료로 제공되는 프로그램이며 자기소개서 작성 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한컴오피스 기준 글자수를 셀수 있어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더불어 맞춤법, 띄어쓰기, 외래어변환이 있어 강력합니다. 그리고 글자수세기 프로그램 중 가장 깔끔한(?) 인터페이스로 구성이 되어있어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검증


KBS뉴스 "자사고 지원자 가기소개서, 학교가 미리 못본다" 라는 기사의 글자수를 위 프로그램들로 세어 봤습니다.


(기사출처 KBS http://news.kbs.co.kr/news/view.do?ncd=3330896&ref=A)



1. 네이버 기본 글자수세기 프로그램 



2. http://www.kidols.net/ 제공 글자수세기 프로그램




3. http://glja.2kr.kr/ 제공 글자수세기 프로그램




위 프로그램들 모두 다 같은 기사 글자수세기 프로그램을 구동한 결과 663자 공백제외 501자로 똑 같습니다.


하지만 영문이 들어간 자기소개서 글자수를 세어보면 조금씩 차이가 나니 세 프로그램 모두 사용해서 비교해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모든 고등학생분들과 취업준비하시는 분들이 원하시는 결과를 얻을 수 있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서울시교육청이 자율형 글자수세기프로그램 사립고 입학전형에서 1단계 추첨 전 자기소개서 제출 여부를 학생 선택에 글자수세기사이트 맡기기로 한 방침과 관련해 후속조치 마련에 들어갔다.


교육청은 추첨 후 출력물을 자기소개서글자수세기프로그램 제출하는 방식을 통해서만 지원자의 자기소개서를 자사고 측이 확인할 수 있도록 온라인 시스템을 대입 자소서 글자수 공백 한글 글자수 세기 500자 한글에서 글자수 구축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1단계 추첨 대입 자소서 글자수 공백 한글 글자수 세기 500자 한글에서 글자수 전에 자사고 글자수세기프로그램 지원자의 자기소개서 제출 여부를 학교 측이 확인하는 것을 막기 위한 장치다.  대학 자소서 글자수세기 대입 자소서 글자수 세기 자소서 양식


 

지난 10일 교육청이 자기소개서글자수세기프로그램 자사고 입학전형에서 1단계 추첨 전 자기소개서 제출 여부를 글자수세기사이트 학생의 자유선택에 맡기겠다고 발표하자 일각에서는 학생들이 막연한 불안감에 기존처럼 지원단계에서부터 자소서를 제출하게 될 것이라는 우려가 제기됐다.


이에 따라 교육청은 한글글자수세기 이 같은 글자수세기프로그램 추가방안을 마련하는 한편, 추첨 전에 자소서를 제출하지 않아도 불이익이 대입 자소서 글자수 공백 한글 글자수 세기 500자 한글에서 글자수 없다는 점을 중학교 교장 연수와 중3 학생·학부모 대상 설명회 등에서 안내하기로 했다.


서울의 현행 자사고 자기소개서글자수세기프로그램 신입생 선발은 1단계 추첨을 통해 1.5배수의 학생을 글자수세기사이트 추린 뒤 2단계에서 서류와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뽑는 방식이다.


교육청이 지난 3월 자사고 글자수세기프로그램 입시에서 원서 접수 뒤 추첨으로 선정된 면접대상자만 자소서를 자소서글자수세기 내도록 한다는 대입 자소서 글자수 공백 한글 글자수 세기 500자 한글에서 글자수 방침을 정하자, 서울 지역 자사고들이 반발해 갈등을 빚었다. 양측은 최근 1단계 추첨 전 자기소개서 제출 여부를 학생 선택에 맡긴다는 절충안에 합의했다.


교육청 관계자는 "1단계 글자수세기프로그램 추첨 전에 자소서를 제출해도 학교가 이를 전형요소로 활용할 한글글자수세기 수 글자수세기사이트 없으므로 지원자는 자소서글자수세기 본인이 준비되는 대로 1단계 추첨 전이나 2단계 면접대상자로 정해진 다음 가운데 선택해 자소서를 내면 된다"고 강조했다.


교육청은  대학 자소서 글자수세기 대입 자소서 글자수 세기 자소서 양식 이런 내용이 글자수세기프로그램 담긴 2017학년도 서울 자사고 전형요강을 17일 승인했다.


서울 지역 광역단위 모집 자기소개서글자수세기프로그램 자사고들은 오는 11월 10∼11일 입학원서를 온라인으로 접수하며 11월 15일 추첨을 대입 자소서 글자수 공백 한글 글자수 세기 500자 한글에서 글자수 통해 면접 대상자를 결정한다.


친구들과 일정이 잘 맞지 않아 모이는 것이 어려웠고, 준비를 제대로 해오지 않는 경우도 많아 일이 잘 진행되지 자기소개서글자수세기프로그램 한글글자수세기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가다가는 아무것도 할 수 없을 것 글자수세기사이트 같아서 함께 잘 해보자고 설득했고 결국 프로젝트를 성공리에 마칠 수 있었습니다.


 학생들의 자기소개서에서 글자수세기프로그램 자주 보게되는 내용이다. 친구들과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하다가 갈등이 한글글자수세기 생겼지만, 화해를 통해 잘 극복해서 결국 프로젝트를 성공시켰다는 내용이다. 솔직히 너무 많이 자소서글자수세기 익숙하다. 모든 프로젝트에 갈등이 있는 것도 아닐텐데, 우리 학생들이 대입 자소서 글자수 공백 한글 글자수 세기 500자 한글에서 글자수 써오는 내용 중 대다수가 이와 유사한 형태다. 물론 갈등이 있을 수도 있다. 그리고 실제 그 갈등을 극복했을 수도 있다. 그런데 문제는 저렇게만 내용을 쓰놓고 보면 그 가등 해결 과정에서 배우고 느낀점 또한 천편일률적일 수 있다는 위험이 있다.


공동프로젝트를 하면서 갈등을 극복하는 법만 배웠다고 한다면 이는 너무 단편적이다. 프로젝트를 하는 과정에서 자기소개서글자수세기프로그램 새로 알게된 자소서글자수세기 지식도 있을 것이고, 자료를 조사하며 글자수세기사이트 느낀 어려움과 결론을 도출하는 한글글자수세기 과정에서의 다양한 사고 역시 모두 대입 자소서 글자수 공백 한글 글자수 세기 500자 한글에서 글자수 다 이 공동프로젝트 과정에서 배운 것들 중 하나일 것이다. 그런데 이런 다양한 글자수세기프로그램 측면을 배제한 채 가시적으로 드러났던 갈등과 그 봉합 과정에만 집중한 글은 그다지 생산적인 글이 아니라고 보인다. 게다가 너무 익숙하게 접한 구조라 개성도 없다.


실제 얼마 글자수세기사이트 전 한 학생이 친구들과 자소서글자수세기 같이 보고서 작성을 했던 활동을 써온 것을 보았다. 이때 이 학생도 한글글자수세기 같은 실수를 범했다. 심도있는 조사와 통찰이 필요했던 연구로 보였는데, 학생이 써온 글은 그런 내용과 거리가 있어 보였다. 


“이 프로젝트 내용이 아무것도 없었니?”

“네?”

무슨 의도로 질문하는 지 몰라서 아이는 적잖이 당황하는 눈빛이었다.


“어떤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한다면,  대학 자소서 글자수세기 대입 자소서 글자수 세기 자소서 양식 적어도 그 프로젝트의 컨텐츠가 들어가야 하지 않을까?”


그제서야 학생은 이해한 듯 했다. 활동 위주로 서술하라는 것은 이제 학생들도 익히 아는 것 같다. 그런데 자기소개서글자수세기프로그램 활동을 했다는 것만 언급하면서, 활동의 자세한 내용은 다루지 않는 통에 개성도 없고 재미도 없다. 한글글자수세기 그리고 활동 자체와는 무관한 친구들과의 갈등과 그 대입 자소서 글자수 공백 한글 글자수 세기 500자 한글에서 글자수 해소를 다루는 것이 글자수세기사이트 특별히 의미있는 서술인지도 자소서글자수세기 모르겠다. 보고서를 썼다면 그 보고서의 내용을, 발표를 했다면 그 발표의 내용은 기본적으로 담는 것을 권한다. 그러면 쓸거리도 많아지고 이후의 내용도 각양각색으로 뻗어나가며 재미를 갖게 된다.


예를 들면 앞에 언급한 글은 내용을 담아 다음과 같이 바뀔 수 있겠다.

‘청소년의 스마트폰 사용패턴’에 대한 자소서글자수세기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저희는 청소년들의 스마트폰 사용을 글자수세기사이트 시간과 용도, 장소 이 세가지 영역으로 구분해서 사용 패턴을 나누었고 설문을 통해 조사하기로 했습니다……(생략)…… 그 과정에서 설문 문항에 착오가 생겨 연구 결과에 큰 오차가 생겼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생략)……

그냥 조사를 했다는 한글글자수세기 단순한 서술보다 제대로 연구를 행했다는 것을 알려주고 작성자의 사고의 자기소개서글자수세기프로그램 깊이를 가늠해볼 수 있기 때문에 필자는 학생들에게 이렇게 쓰기를 권한다.늘 이야기하지만, 활동명보다 중요한 것은 활동 내용임을 잊지 말자. 그래야 쓸거리가 차고 넘쳐 대입 자소서 글자수 공백 한글 글자수 세기 500자 한글에서 글자수 더 좋은 자기소개서에 가까워지기 때문이다. 갈등 자소서글자수세기 상황 역시 이와 다르지 않다. 친구들과의 불화라는 소재에 얽메이지 않고 프로젝트 과정 간에 생긴 다양한 문제점들을 구체적으로 제시한다면 훨씬 생생한 자소서가 될 수 있음을 잊지말자.


“정치, 외교, 경제, 사회, 인류, 심리, 지리, 사회복지, 언론정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인간생활의 여러 측면에 대한 글자수 자소서 예시 자소서 글자수세기 자소서 글자수 공백 자소서 맞춤법 검사 기초학문을 교육, 연구하고 있으며 특히 국내 최초로 사회과학대학이라는 명칭을 사용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회과학대학은 교육과 연구, 그리고 사회봉사를 가장 중요한 기능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 


그런데 대부분의 아이들이 정치학을 전공하면 정치가가 되고 커뮤니케이션학을 전공하면 기자나 언론인이 되는 것으로 생각한다. 대학은 글자수 자소서 예시 자소서 글자수세기 자소서 글자수 공백 자소서 맞춤법 검사 직업소개소가 아니다. 대학은 공부하러 가는 곳이다. 그렇다면 소개서에 뭘 써야 할까? 자기가 관심 있는 분야, 연구하고 싶은 분야를 먼저 밝혀야 한다. 그러고 나서 자신의 연구를 토대로 세상에 어떻게 도움을 줄 수 있을지를 밝히고, 직업은 맨 마지막이다. 이런 희망을 이룰 수 있는 방편을 생각해 보니 이 직업이 가장 좋겠다는 맥락에서 나와야 한다는 것이다. 이상을  대학 자소서 글자수세기 대입 자소서 글자수 세기 자소서 양식 토대로 사회과학계열 지망생에 필요한 덕목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 자신이 생각하는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 자소서 글자수 대입 자소서 사회 문제에 대한 이해

# 그 문제와 연관된 사회과학 분과에 대한 이해, 

   즉 자신이 전공하고자 하는 분야에 대한 이해

# 연구 활동에글자수 자소서 예시 자소서 글자수세기 자소서 글자수 공백 자소서 맞춤법 검사  필요한 기본적인 지적 소양 혹은 자질

# 자기가 바라는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 자소서 글자수 대입 자소서 세상과 전공 분야와의 연관성에 대한 이해

#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는 것을 실천할 수 있는 용기 혹은 결단력 


사회과학계열을 전공하려는 학생이라면 기본적으로 사회 문제에 대한 나름대로의 문제의식을 가지고 있어야한다. 그리고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 자소서 글자수 대입 자소서 이러한 문제의식을 자신이 전공하고자 하는 분야와 연관지어 이해하고 있어야 한다. 무엇보다 문제를 해결하려는 의지와 열정이 소개서에 잘 드러나 있어야 한다. 다음 자기소개서를 보자. 


“최선을 다하는 삶을 강조하신 부모님 슬하에서 성장한 저는 ‘하면 된다.’라는 좌우명으로 매사에 자신 있게 대처했습니다. 이런 자신감은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성격과 학업에 대한 열정으로 이어졌습니다. 중학교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 자소서 글자수 대입 자소서 진학 후 과학 영재 교실에 선발되어 학문의 기초 이론을 배우고 실험을 직접 해보는 과정에서 분석적이고 논리적인 사고를 키워 글자수 자소서 예시 자소서 글자수세기 자소서 글자수 공백 자소서 맞춤법 검사 나갈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공부뿐만 아니라 여러 봉사 단체 활동을 통해 형성된 봉사 정신을 바탕으로 원만한 대인 관계를 맺을 수 있었습니다. 남을 배려하는 마음은 집단의 대표가 되는 밑거름이 되었고, 각박한  대학 자소서 글자수세기 대입 자소서 글자수 세기 자소서 양식 현실 속에서 따뜻한 가슴을 지닌 사람으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긍정적인 시각과 따뜻한 인간미를 토대로 이 시대가 요구하는 진정한 경제학도의 길을 걷고 싶습니다.”

 

이런 장점의 근거는 무엇이고 경제학과의 구체적인 접점은 또 어디에 있을까. 앞에서 제시한 덕목을 제대로 충족시키지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 자소서 글자수 대입 자소서 못하고 있다는 게 눈에 훤히 들어오는 소개서이다. 반면에 다음 자기소개서는 사회문제에 대한 뚜렷한 입장 정리를 통해 전공과 관련한 자신의 관심사가드러나 있다.


“-중략- 저는 미래의 경제학도로서, 공직에 입문하여 국민에게 봉사하는 길을 가고자 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우리나라의 문제점 중 하나는 정부가 경제 정책 수립의 과정에서 당략에 치우친 모습을 보이고 있다는 것입니다. 정부는 경기를 부양하기 위해 재정 지출을 늘리겠다고 말하지만 재정 조달 방법은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 자소서 글자수 대입 자소서 가급적 언급하려 하지 않 정책이 어떤 효과를 내고 부작용을 가지는지와 같은 사회 전체의 고민은 정책 입안 과정에서 여전히 글자수 자소서 예시 자소서 글자수세기 자소서 글자수 공백 자소서 맞춤법 검사 잘 수렴되지 않고 있습니다. 경제부처에서 공직자로 일하게 되면, 경제 정책에 대해 다양한 사회의 의견을 효과적으로 수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드는 데 온 힘을 쏟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