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SEO

[SEO의 본질] 검색은 질문이며, SEO는 대답의 제공이다.





검색은 질문이며,  SEO는 대답의 제공이다.


검색 행위는 대답을 요구하는 검색자가 검색 엔진에 질문하는 행위입니다. 이를 숙지하고 있어야 SEO는 검색 자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정의 할 수 있습니다. 검색 사람을 중심으로 생각하면, SEO에서 큰 성과를내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SEO 기초적인 대처


어떤 일이라도 합니다만 SEO에서도 마찬가지로 섬세한 부분에 관심을하거나 난이도가 높은 응용에 도전하는 것보다 이전에 기본을 확실히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SEO의 기본 개념을 매우 간단하게 표현하면 다음과 같이됩니다.


검색은

             검색 엔진에 질문하기



SEO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제공 할 수 있도록 하는 것


보다 치밀한 시책을 실시해 나갈 같은 경우에는 다양한 지식과 기술이 필요할 수도 있겠지만 그런 것은 기본이 완벽하게 세워진 후 이야기입니다. 


자사 사이트의 SEO에 임하는 경우라면 자사의 사업 영역과 관련된 질문에 대해 전문적인 답변 할 수 있는 것이 SEO 기본 입니다.


마크 업이 어떻게 라든가 링크 구조가 어떻게 라든가 최신 알고리즘이 어떻게 일 등 같은 것은 모든 검색의 질문에 대답도 관계가없는 것이며, 마지막 단계에 있을뿐 그런 것을 전혀 몰라도, SEO의 시작은 가능합니다.


●질문을 상상

●답변을 제공하는


SEO에 필요한 것은 단적으로은 위의 두 가지뿐입니다. 사이트 내에 축적되는 답변의 질과 양을 향상 시키면 그에 따라 검색에서의 유입은 점점 늘어갑니다. 그리고 답변의 질과 양을 향상시키기 위해 생각해야 할 것은 대충 다음의 3 가지입니다.


●검색자가 질문에 사용할 키워드는 무엇인지

●검색자가 질문에 이르렀다 배후의 문맥은 어떤 것인가

●보다 정확하고 이해하기 쉽게 정중 한 답변은 무엇인지


SEO가 어려워지는 질문을 상상하는 능력이 없거나 답변을 제공 할 능력이없는 경우뿐입니다. 즉, 외부 제작 업체와의 SEO 회사에 맡겨서 시행하거나, 사내에서도 신입 사원 맡기는 것과 같은 경우가 이에 해당합니다. 질문을 예측하는 능력도 답변 할 능력도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SEO가 어려워지는 것 입니다.




답변을 준비하지 않는 한 SEO는 없다


검색의 입장에서 생각하면 당연한 일입니다만, 검색을 실시하는 장면에서 답변을 게시되지 않은 페이지에 대한 링크가 표시되지도 방해뿐입니다. 이것은 검색 엔진 측에서 봐도 동일한 것으로, 응답 게재되지 않은 페이지를 검색 결과에 게재하는 것은 이용자의 편리성을 해치는 생각 그리고 그러한 것을 제거하려고 해야 합니다.


검색엔진이 선호하는 페이지는 단적으로은 검색자가 찾고있는 해답이있는 페이지입니다. 해당 페이지에 답이 없다면, 또는 답변이 부정확하거나 불충분 할 경우,이 페이지가 검색 결과에 표시되는 가치는 없습니다. 검색들에게 가치가없고, 검색 엔진에게도 가치가 없기 때문입니다.


검색 자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게시 하는이 간단한 것이 SEO의 첫 걸음이며, 거의 모든입니다. 검색 결과에 표시되는 가치있는 콘텐츠를 만들고 유지하는 매일의 노력이 SEO의 근간 인 것이지, 마지막단계에 있는 기술적인 부분에 얽매이는 것은 건설적이지 않습니다.



마이너스 제로보다 제로 플러스에


그다지 중요하지는 않지만, 검색 자의 의도와는 무관한 SEO 것도 있기는합니다. 그것은 검색 엔진에서 마이너스 평가를받는 요인을 줄이고 제로에 가까이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노력은 주로 마크 업의 정확성이나 링크 구조의 적절성을 높이기 같은 접근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마이너스 제로 가까이 이러한 접근 방식은 2004년경까지의 SEO는 주류 였지만, 검색 엔진의 성능이 향상됨에 따라 점점 의미없는 것이되어, 지금은 오차 범위라고 지장이없는 정도입니다. 현재 검색 엔진은 마크 업이 조금 이상해서도 링크 구조가 조금 이상해서도 문제없이 내용을 파악하고 평가합니다.


사이트 운영자로 SEO를 실시하는데 아무런 성과를 낳지 마이너스 제로 가까이 같은 작업에 몰두하는 것이 아니라 큰 성과를내는 플러스 평가를 얻기위한 시책에 할애해야 합니다. 플러스 평가를 얻기위한 시책 즉, 검색자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보다 정확하게, 보다 이해하기 쉽고, 더 정중하게, 그리고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사이트 운영자가 개별 콘텐츠의 품질을 담보 할 수없는 사이트의 경우, 예를 들어 사용자가 콘텐츠를 만드는 유형의 웹 서비스와 같은 경우에는 마이너스를 제로에 근접하도록 시책의 SEO 중심이 될 것입니다. 이것은 제로 플러스를 해 나가는 방식을 취할 수 없기 때문에 어쩔 수없이이 방법을 채용하는 단순히 것입니다.


일반적인 사이트에서는 콘텐츠의 품질을 사이트 운영자가 완벽하게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콘텐츠에 주력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시책입니다. 같은 노력을 할애한다면 보다 효율적인 방법으로 많은 노력을 할애해야하며, 스스로 콘텐츠를 관리하고 있다면, 컨텐츠의 질과 양에 주력하는 것이 정답입니다.




검색의도에 맞는 것과 구현에는 무관


검색 엔진의 성능이 향상 지금도 여전히 "SEO에 유리한 CMS는?"과 같은 화제가 정기적으로 제기됩니다. 이것은 CMS나 플러그인의 선택이 검색 결과에서 유의한 차이를 낳는 생각하는 사람이 지금도 상당수 존재함을 나타내고 있다는 이야기만 정말 이상한 일입니다.


CMS나 플러그인을 선택하는 것은 누구나 할 수있는 것입니다. 그렇게 모두가 같은 것을 선택할 수 모두가 동일하게 구성 할 수있는 일은 상당한 차이를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마크 업의 최적화 등에 대해서도 같은 일이지만, 검색 의도와의 관련성 의미에서는 구현은 본질적인 차이가되지 않을 것입니다.


자신이 검색의 입장이되어, 또는 검색 엔진의 입장이되어 생각하면 자명 한 일이지만, 어떤 CMS나 플러그인 운영 할 것인가하는 것이나, 마크 업 언어를 어느 것으로 할까 등의 것은 검색 경험을 풍부하게하는 것에 대해 아무런 기여하지 않습니다. 검색 의도도 검색 결과에 만족에도 관계가 없기 때문입니다.


구현상의 세부적인 것은 검색 엔진의 성능이 향상됨에 따라 유의 한 차이를 낳는 것이 아니라되어 왔습니다. 그 경향은 앞으로도 계속 될 것입니다. 그런 유의 한 차이를 낳지 않는 것에 시간과 노력을 거는 것은 게시자로 영리한 것은 아닙니다.




유의한 차이를 나타내는 것에 주력


SEO에서는 유의한 차이가되는 것은 무엇인가라는 것입니다만, 그것이야말로이 기사 서두에서 언급 해왔던 "검색의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대답의 품질은 큰 차이가 있으며, 금액도 마찬가지로 차이가 있습니다. 차이를 낳는 것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이 될 것입니다.


지식의 깊이

                 그 질문의 주제에 대해 잘 알고있는 인물에 의한 답변과 무식한 사람에 의한 답변은 품질에 유의 한 차이가 생깁니다.



한건 한건에 대한 노력

                답변을보다 정확하고 알기 쉽게 정중하게하기 위해 투입 한 시간의 많고 적음은 품질에 상당한 차이를 낳습니다.



답변의 양

                더 많은 질문에 대답하면 그만큼 많은 검색의 눈에 접할 수 있으며, 답변이 적은 사이트에 상당한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같은 시간과 수고한다면 큰 차이를 낳는 것을 우선적으로 해결해야합니다. 작은 차이 밖에 갖지 않는 것에 시간과 노력을 투입하면 결과도 그에 따라 작은 것 밖에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큰 차이를 낳는 데 주력하면 좋은 결과를 손에 넣을 수 있습니다.


검색자의 의도에주의 깊게 생각을 둘러 싸게 지식을 총동원하고 답변하는 것의 반복이 큰 차이를 낳는는 것이 SEO이고 긍정적인 가치를 덧붙치는 일상 활동이 될 것입니다. 이 기본을 확실하게 실시해 나갈 것을 잊어야하지 않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