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환경이야기/사회문제

웅진코웨이 중금속 얼음정수기 논란 총정리 및 대처방법











현재 엄청나게 논란이 되고 있는 "웅진코웨이 중금속 얼음정수기 논란 총정리 및 대처방법" 을 총정리 하였습니다.

우선 어떠한 논란이 있었고 팩트가 무엇인지 정확히 알아야 하고 사후 조치가 어떻게 될 것인지를 알아보겠습니다.








발단


7월 3일 SBS 저녁 8시 뉴스보도로 웅진코웨이 얼음정수기 일부 모델에서 은색부스러기 (중금속 니켈) 검출되었고 코웨이에서도 이를 인지하고 있었음에도 코웨이 고객에게 이를 알리지 않았다고 보도 됩니다.




7월 3일 SBS 저녁 8시 뉴스에 보도된 웅진 코웨이 얼음정수기 중금속 논란




이미 중금속 니켈 부스러기가 검출된 사실을 이미 인지하고 있었던 코웨이




웅진코웨이 얼음 정수기에서 나온 니켈도금 부스러기




니켈 부스러기가 떨어져 나온 코웨이 얼음정수기 파트





니켈 부스러기가 떨어져 나온 코웨이 얼음정수기 파트 실제 사진



논란


코웨이가 이번 정수기 중금속 논란 사태를 1년 전에 알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내부적으로 안전성검사를 실시하여 안전하다는 이유로 고객들에게 공지 하지 않고 자체적으로 문제가되는 얼음정수기 모델의 부품만을 교체하였습니다.


문제가 되는 얼음정수기 부품교체를 하면서도 고객들에게 정확한 교체 사유를 공지 하지 않았습니다.


만약 코웨이가 문제가 되는 점을 정확히 고객들께 공지하고 부품을 교체했다면 대한민국 정수기 시장을 이끌어나가는 기업으로써 신뢰와 책임지는 모습을 고객들께 각인 시켰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코웨이는 이름 감춘채 이번 얼음정수기 중금속 논란이 뉴스에 보도가 된 후에야 공식사과문과 니켈 안정정 검사결과를 공표하였습니다.



7월 3일 SBS뉴스에 코웨이 얼음정수기 중금속 이물질 검출 보도 후 7월 4일 오후 코웨이에서 게재한 공식사과문 





코웨이에서 사과문과 함께 배포된 "니켈에 대한 안전성 검토 의견서"




시사점


코웨이는 이번 얼음정수기 논란 사태로 20년간 쌓아온 고객의 신뢰를 잃어버릴 수 있는 위기에 직면했습니다.

위 "니켈에 대한 안전성 검토 의견서" 에서 보이는 바와 같이 웅진 코웨이 얼음정수기에서 검출된 니켈이 정말로 건강에 나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미리 알았음에도 숨기고 조용히 처리하려고 했다는 점에서 고객들은 속은 듯한 느낌을 지울 수 없습니다.


우리는 현재 진실을 은폐하는 것에 대해 매우 민감한 사회에 살고 있습니다.


세월호가 그랬고, 4대강 사업, 자원외교가 그랬습니다. 


신뢰는 쌓기는 매우 어렵지만 무너지는 것은 순식간입니다.


코웨이가 20년간 쌓아온 고객의 신뢰에 보답하는 길은 이번 얼음정수기 중금속논란에 괸련하여 정확한 사실을 고객들에게 알리고 피해를 입은 분들에게 진심으로 사과하며 그에 상응하는 보상을 해주어야 할 것 입니다.










#코웨이 얼음정수기 중금속 모델 #웅진코웨이정수기중금속모델 #웅진코웨이정수기중금속 #웅진코웨이 얼음정수기 니켈 #웅진 얼음정수기 중금속 #웅진 정수기 중금속 #웅진코웨이 정수기중금속 #웅진 중금속  #웅진정수기니켈 #코웨이얼음정수기니켈 #웅진얼음정수기니켈 #코웨이 얼음정수기 중금속 #정수기 중금속 #코웨이 중금속검출 #코웨이 중금속제품 #웅진코웨이중금속검출 #웅진코웨이중금속정수기 #코웨이 #코웨이정수기 #코웨이정수기중금속 #웅진 #웅진정수기 #웅진정수기중금속 #코웨이정수기니켈  #코웨이정수기중금속 #웅진코웨이 얼음정수기중금속 #코웨이 중금속 #웅진코웨이 중금속 #코웨이중금속 #코웨이중금속논란 #코웨이중금속모델 #코웨이중금속정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