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환경이야기/사회문제

✔코웨이 중금속정수기 피해보상 내용.. 하지만 문제는 피해보상이 아니야~!!











코웨이 중금속정수기 피해보상 내용.. 하지만 문제는 피해보상이 아니야~!!


코웨이에서 이번 중금속정수기 사태가 언론에 보도된 후 코웨이에서 배상내용을 공지했습니다.


언론에 보도된지 5일만에 신속하게 대처했는데 아마도 그 이면에는 다음과 같은 생각과 의도가 깔려있지 않을까라고 추측해봅니다.


1. 기존 옥시사태여파와 함께 코웨이 정수기중금속 사태가 코웨이에사 상상하는 것 이상으로 커질 수 있다는 우려감


2. 청호정수기에서도 중금속이 발견되었고 이를 3년간 은폐한 것이 언론이 보도되자 자칫 정수기 케이트로 비화되어 국회 청문회까지도 갈 수 있다는 점


3. 빠른 대처로 타사와 차별화 부각 및 발빠른 사태 진화




뭐 요러한 이유들이 있을 수 있겠지만 코웨이 대책과 대응에는 정작 정말 중요한 것이 빠졌습니다.

우선 코웨이에서 발표한 보상내용을 보겠습니다.


1. 판매 시기와 상관없이 문제가 된 얼음 정수기 3종 모델을 단종하고, 제품 전량 회수


2. 해당 제품을 사용한 기간에 대한 렌탈료 전액 환불


3. 회수 대상 제품에 대해 최신 제품으로 교체해주고, 해약을 원할 경우 위약금 없이 진행


4. 니컬로 인한 건강을 염려하는 고객을 위해 외부 전문가 자문단을 구성하겠음.


니켈로 인한 건강상의 문제가 확인될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을 다하겠다고 함.



코웨이 정수기 중금속사태로 인하여 코웨이측에서 이야기하는 후속조치로는,


1. 사용자 입장에서 제품 안전성과 신뢴성 판단


2. 모든 제품 개발 및 관리 프로세스 전면 재검토, 이 과정을 고객들에게 투명하게 알림


3. 정부관련 부처의 제품 안전성 조사에 적극 협조



아래는 이번 코웨이 정수기 중금속 사태가 터진 후 5일 만에 나온 피해배상에 관한 안내문입니다.





이미 터진 문제에대해서 적극적으로 조치를 취하고 피해보상하는 것도 맞습니다.


하지만 무언가 빠진 것이 아닌가 하는 의구심이 드는데..


그건 아무리 생각해봐도 코웨이 경영진의 진심어린 사과입니다.


코웨이에서는 홈페이지를 통화여 사과문의 게제하였지만


그전에 혹은 그와 동시에 경영진이 직접 이번에 피해를 입은 고객들과 모든 코웨이 사용자들에게 직접 사과했었어야 합니다.


코웨이 경영진이 직접 대국민 사과를 해야 한다고 생각하시면 아래 공감버튼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