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환경이야기/사회문제

✔정수기 중금속 청호에서도 검출









코웨이에 이어 청호정수기에서도 중금속이 검출되었습니다.

 

어제 JTBC 뉴스에 단독으로 보도된 뉴스에 코웨이에 이어 청호정수기에서도 중금속이 발견되었다는 충격적인 소식입니다.

 

뉴스 바로보기 http://bit.ly/29kmDfC

 

정수기 중금속 사태가 렌탈업계 전반에 거쳐 커져가고 있습니다.

 

정수기는 거의 모든 국민들이 사용하고 있는 만큼 그 불안도가 이루 말할 수 없을겁니다.

 

관계당국은 이제라도 이번 사태를 심각하게 받아 들여 전반적이고 정확한 조사를 조속히 해서 국민들의 불안을

없애주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국내 정수기 업계 1, 2위인 코웨이와 청호나이스에서 조차 중금속이 발견되었니 다른 정수기 회사들도 안봐도 뻔할 것으로 생각되네요.

 

그리고 이번 청호정수기 중금속 사태가 코웨이 보다 더 충격적인 것은 청호의 경우 자사 정수기에서 중금속 부스러기가 나온 것을 2012년 부터 인지하고 있었고 고객 대응에 있어서도 건강에 이상이 없으니 그냥 마셔도 무방하다고 대응한 사실입니다.

 

코웨이가 잘했다는 것을 절대 절대 아니지만 코웨이의 경우 1년 전에 일부 얼음정수기에서 중금속부스러기가 나온다는 것을 알고 문제가 되는 부품을 교체해주었던 (하지만 고객들에게는 제대로 사실을 알리지 않고) 과는 너무나 대조되는 조치였습니다.

 

다음은 청호정수기에서 중금속 부스러기가 나온 사진을 고객이 직접 찍어서 블로그에 올린 것을 볼께요.

 

황기린님 블로그 "청호나이스 얼음정수기 도금 떨어짐"  http://m.blog.naver.com/girin173/220754318830

 

 










 

앤드님 블로그 "청호나이스 얼음정수기 크롬 벗겨짐" http://leverys.blog.me/220718853544

 







실제로 보니 심각성을 떠나 3년간 반환도 못시키고 불안하게 마음 졸였던 소비자들의 심정이 고스란히 느껴집니다.

 

지난 번 문제가 된 인체에 치명적인 OIT성분의 검출된 공기청정기필터사태나 이번 정수기 중금속사태나 우리 생활 속에서 숨쉬고 마시는 가전제품 이였기에 더욱 분노가 치밀어오네요.

 

이렇게 국민들의 건강 아니 생명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생활가전제품들은 관계당국에서 철저히 검증하는 시스템을 마련하여 다시는 국민들이 이러한 불안에 떨지 않도록 강력히 촉구합니다.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과 같은 생활가전제품이 신고제가 아닌 공신력 있고 검증된 기관에서 철저히 검사한 후 판매가 되어야 한다는 것에 동의 하신다면 밑의 공감버튼꾸욱~ 눌러주세요